본문 바로가기

리뷰라는 걸 써보기로 했다/맛집 :: 맛있는 건 0칼로리

맛집REVIEW : 인사동두부마을 :: 인사동맛집, 쌈지길맛집, 저렴한 한정식

오늘은 저렴한 가격에 한상차림을 맛볼 수 있는 한정식집을 소개해보려고 해요.

인사동두부마을은 인터넷 검색으로 우연히 찾은 맛집인데요, 사실 데이트할 때 한식은 잘 안 먹게 되잖아요. 근데 인사동두부마을은 첫 방문 때 너무 맛있게 잘 먹어서 그 뒤로 한 번 더 다녀왔어요. '두부마을'이라는 이름처럼 두부를 재료로 한 한정식 한상차림을 맛볼 수 있어요. 착한 가격에 맛도 있고 푸짐한 한정식을 경험해 보고 싶은 신 분들은 인사동두부마을 추천합니다!!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30-12

 

02-735-9996

 

영업시간

 

매일 11:00 ~ 21:30 (마감 21:20) 연중무휴

 

 

 

 

 

인사동두부마을은 쌈지길 골목에 위치해 있어서 찾아가기 힘들 것 같지만!!

표지판이 너무 잘 돼있어서 생각보다 찾기 쉬어요. 굳이 지도 안보셔도 됩니다ㅋㅋ

쌈지길 구경하면서 쭉 걷다 보면 '어서오시 길'이 보일거예요. '어서오시 길' 골목으로 들어가면,

 

 

 

 

 

누가 봐도 '어서오시 길'이죠?ㅋㅋㅋㅋㅋ

ㅋㅋㅋㅋ가 춤추고 있는 것 같네요ㅋㅋㅋㅋㅋ

이 길로 쭉 따라들어가면 인사동두부마을이 나와요

 

 

 

 

 

내부 인테리어는 인사동과 어울리는 한옥 스타일이에요.

한옥 스타일 인테리어 많이 봤는데 여긴 참 조명을 잘 쓴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나무색과 잘 어울리는 따뜻한 조명 덕분에 차분한 느낌이 들지 않나요~?!!

 

좌석은 의자가 있는 일반 테이블도 있고, 안쪽에는 좌식 테이블도 있어요.

한정식집 가면 왠지 바닥에 앉아서 먹어야 할 것 같지만 의자 테이블도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저는 의자에 앉아서 먹는 게 더 편해서 두 번 다 일반 테이블에 앉았습니다:)

 

 

 

 

 

다 찍어오지는 못했지만 2인 한상차림부터 6인 한상차림까지 메뉴도 엄청 많아요.

2인 한상차림도 종류가 여러 가지 있는데 3만 원 전후였던 걸로 기억해요.

저희는 단품으로 '콩비지와 코다리 정식'과 '청국장정식'을 주문했어요.

 

그리고 콩비지 재료를 무료로 받아 갈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인 큰 소리로 얘기하시면 됩니다!!ㅋㅋ

 

 

 

 

콩비지와 코다리 정식, 청국장 정식

코다리구이와 콩비지찌개, 청국장이 나왔습니다!!

 

인사동두부마을은 기본으로 나오는 밑반찬도 자극적이지 않고 슴슴하니 저한테는 간이 너무 좋았어요.

많은 사람들 입맛에 맞추려다 보니 밑반찬 간을 세게하는 식당들이 정말 많은데, 물론 맛은 있지만 너무 자극적이죠.

개인적으로 재료가 뭔지 기억이 안 나는 초록초록 전이랑 열무김치가 너무 맛있었어요!!

 

 

 

 

 

흰쌀밥에 매콤한 코다리 한 점 올려서 냠냠,

 

 

 

 

 

콩비지 한 숟갈 가득 떠서 밥에 쓱싹쓱싹 비벼도 먹고,

 

 

 

 

 

청국장도 쓱싹쓱싹,

이쯤 되면 생각나는 멘트가 있지 않나요?

 

"이모님, 여기 공깃밥 하나 추가요~!"

 

 

 

 

 

주차하실 분들 참고하세요!

건국주차장과 나이스파크에 주차하면 30분 무료입니다.

저희는 공영주차장에 주차하는 바람에 주차할인 혜택은 놓쳤네요ㅠㅠ

 

 

 

 

두 번째 방문, 해물파전과 뚝배기불고기 도전!

처음 방문 때 맛있게 먹었던 콩비지와 청국장 코다리를 안전빵으로 주문했구요.

이번에는 인원이 세 명이라 추가로 해물파전과 뚝배기불고기에 도전했습니다.

해물파전 진심 요즘 애들 말로 지구를 뿌셔버릴 만한 맛이었어요♥

요즘 어린 친구들이 너무 좋으면 지구를 뿌셔버린다고 표현하더라구요ㅋㅋ

여태껏 먹어봤던 해물파전 중에 역대급이었습니다ㅠ.ㅠ

인사동두부마을 갈 예정이신 분들 해물파전은 꼭 드셔보셔요!!

 

 

 

 

 

뚝배기불고기는 배신하지 않는다!

사실 이것도 안전빵 메뉴중 하나죠, 웬만하면 맛이 없을 수 없다는 달달한 뚝불!!

 

 

 

아직 많은 메뉴를 먹어본 건 아니지만 두부요리 전문점답게 두부버섯전골, 두부보쌈, 순두부정식, 두부김치 등 다양한 두부요리가 많았어요. 청국장이나 콩비지찌개 등 따끈한 시골밥상이 생각나시는 분들, 두부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 인사동 들렸을 때 꼭 한 번 가볼 만한 곳인 것 같아요. 다음번에 방문하면 두부버섯전골에 도전해보려구요!!

 

 

 

 

 

Copyright 2019. SilverStar All right reserve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