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화곡동에 진짜 유명한 게 하나 있어요.

바로 서울 3대 족발 중 하나인 화곡본동시장 "영양족발" 입니다.

화곡동 살면서 시장 영양족발 모르면 간첩이란 소리 나올 정도로 정말 맛있기로 유명해요!

저는 종종 포장해가서 먹곤 했는데, 지난여름 가게에 들어가서 처음 먹어봤습니다.

퇴근 시간 즈음해서 가면 매장 줄이 좀 있는 편이라 항상 포장해 가게 되더라구요.

포장은 금방 금방 나오기 때문에 오래 안 기다리셔도 돼요.






서울 강서구 초록마을로2길 48


02-2699-7914


평일 11:30 - 22:00

재료 소진 시 마감 / 주말 11시 오픈


월요일 휴무!









아주머니들의 반팔이 그날의 계절을 설명해주고 있네요^^

산처럼 쌓여있는 족발을 보고 있으면 침이 마구 고여와요.

평소의 저라면 여기서 바로 포장을 한 뒤, 집에서 티비틀어놓고 한 손에는 족발 또 다른 한 손에는 맥주 한 캔을 들고 여유로운 저녁을 만끽했겠지만!!!(생각만 해도 넘나 좋음~) 

이때는 줄도 별로 없었고 날이 더웠던 관계로 시원한 매장에서 먹고 가기로 땅땅땅!!! 했습니다.

 







영양족발 가격


'대'자 33.000원

'중'자 29,000원

미니족발 25,000원

순대국/술국 7,000원



저는 오빠랑 둘이서 먹을 거라서 족발 '중'자를 주문했어요.


혼자 먹기엔 미니 족발이 괜찮을 것 같지만.....! 근데 전 한 번도 미니 족발을 먹어 본 적이 없어요.

왜냐, 갈 때마다 없었으니까요....!!! 팔긴 하는 건가요? 미니족발?!!!!!

혼자 포장해와서 먹을 때도 어쩔 수 없이 '중'자를 사 왔는데 항상 남기게 되더라구요.

이렇게 남은 족발 매콤달콤 양념 만들어서 볶아먹는 걸로 저만의 레시피를 찾긴 했지만 그래도!! '소'자도 하나 팔았으면 좋겠어요ㅠㅠ







매장 안은 항상 사람이 많은 것 같아요.

포장해갈 때도 가끔 들여다봤는데 빈자리가 있던 적은 별로 없었던 거 같아요.

특히, 저녁시간대에는 줄을 선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매장에서 먹으니 기본 반찬과 순대, 순대국을 추가로 주네요!!

여기서 순대국은 처음 먹어봤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남은 족발은 포장해가도 되기 때문에 저는 순대국을 공략했습니다!!!

물론 족발도 와구와구~

상추에 야들야들 족발 한 점 올리고, 쌈장 찍은 마늘 하나 톡 올려서 싸먹으면 진짜 꿀맛이에요!

그냥 먹어도 맛있고, 새우젓 양념에 콕 찍어먹어도 맛있고, 상추쌈해서 먹어도 맛있고 어떻게 먹어도 맛있어요.






냉동고에 얼리지 않은 100% 국내산 생족이라고...그래서 맛있는 건가?ㅋㅋ




지극히 주관적인 평점 : 


시장 분위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매장 안에서 먹고 가도 좋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 같이 나오는 순대국이 너무 맛있습니다ㅠㅠ

단점이라면 혼자 먹기엔 양이 많고 비싸다는 거...? 혼자 3만 원도 주고 한 끼를 먹기엔 너무 부담스럽지만 그래도 전 먹어왔어요. 자꾸 생각나거든요.

이젠 오빠가 가까운 곳에 이사 왔으니 이제 둘이서 자주 먹어야겠어요^^


분위기 : ★★

음식맛 : ★★★★★

서비스 : ★★

가격 : ★★






Copyright 2019. SilverStar All right reserved.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서구 화곡동 98-154 화곡본동시장 가-3호 | 영양족발순대국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