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라는 걸 써보기로 했다/기타 :: 별의별

노트북 거치대 : 오메이(5MAY) ALS100, 거북목 방지/높이 조절이 가능한 노트북 거치대

데스크탑을 처분하고 맥북프로를 산지 거진 6개월이 좀 넘은 것 같습니다.

맥 초보자라 아직도 맥북 적응 중입니다. 회사에선 여전히 윈도우PC를 사용하고 있어서 더 적응이 안 되는 것 같기도 하구요.

노트북이 밖에 들고나갈 수도 있고, 집안에서도 침대 위에서 뒹굴거리면서 티비를 본다든지 기타 등등 장점이 참 많기는 한데...

책상에서 사용할 때 문제가 자세가 자꾸 흐트러진다는 겁니다. 평소에도 자세가 별로 좋지는 않은 편인데, 노트북을 사용하고 난 뒤부터 더 심해진 것 같아요.

노트북 화면 눈높이가 낮으니 어깨를 자꾸 숙인다든지, 목을 앞으로 쭉 뺀다든지 여러 가지 문제점이 참 많습니다.

그래서 노트북 거치대가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인터넷에서 생각보다 괜찮은 제품을 발견해서 구매 후 리뷰를 남겨봅니다^^






오메이(5MAY) 라는 업체 제품입니다. (모델명 : ALS100)

차량용품, 휴대폰 악세사리, PC주변기기 등을 제조하는 업체라고 합니다.


배송비 포함 35,500원에 구매했습니다.







박스 뒷면에 나온 제품에 대한 설명서입니다.


간략하게 정리하면,


1. 고강도 알루미늄 재질로 발열을 효율적으로 낮춰줌으로써 과열을 방지하고 장시간 사용이 가능

2. 무게가 가볍고, 접이식 형태라 손쉽게 접어서 휴대가 가능

3. 후면이 뚫려있어 거치는 물론 쿨러역할도 가능

4. 바닥면에 실리콘 패드가 부착되어 있어 노트북을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음

5. 6단계 접이식 구조로, 다양한 높이 각도 조절이 가능

6. 11인치부터 15인치까지 다양한 사이즈 호환가능


재료 : 알루미늄 & 실리콘

크기 : 238 x 228 x 22(mm)

중량 : 500g

거치 무게 : Mac 5Kg

지원 규격 : 15인치







박스를 개봉하면 제품과 사용설명서, 여분의 실리콘 스티커가 하나 들어있습니다.

실버 색상이라 맥북이랑 컬러 매치가 아주 훌륭합니다^^







오메이 로고가 박힌 전면부를 들어올리고, 중간파트를 올려 각도조절 홈 저절한 높이에 고정 시킵니다. 아주 간단해요~







6개의 각도 조절 홈이 보이네요. 저 홈을 이용해 20~40도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완성된 모습입니다.

제품에 흠집 하나 없이 전체적으로 마감 처리가 아주 잘 되어있어서 일단 첫인상이 너무 좋았습니다. 또 모서리 부분들도 둥글게 라운드 처리가 되어있어서 세심하게 신경써서 만든 제품이다 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바닥에 붙어있는 실리콘 패드가 거치대가 움직이지 않도록 잘 고정시켜주니까 움직임 없어서 안정감도 훌륭했구요.

노트북이 닿는 사방에도 실리콘이 붙어있어서 노트북 기스 걱정 안 해도 될 것 같네요, 또 실리콘 덕분에 올려놓으면 움직이지 않고 잘 고정되어 있어요^^

 







맥북을 올려놓은 모습이에요.

구매할 때 안정감을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고 고른 건데, 너무 잘 선택한 것 같아요.

무엇보다 맥북이랑 찰떡이에요^^







앞에 블루투스 키보드를 두고, 무선 마우스를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뭔가 다시 데스크탑 느낌(?)ㅋㅋㅋ

모니터 눈높이 조절을 하니까 확실히 자세가 많이 좋아졌어요.






Copyright 2018. SilverSta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