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위 건강하면 양배추, 양배추 하면 위 건강이죠.


양배추는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즐겨 먹던 채소로 미국의 타임지가 선정한 서양 3대 장수식품 중 하나라고 네이버 지식백과에...

서양 3대 장수식품이 뭔가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요구르트, 올리브 그리고 양배추라고 하네요^^

양배추는 위 건강을 돕는데 특히 효력이 있고, 암 예방, 혈액순환, 해독작용, 변비 개선 등의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저는 예전부터 위장장애를 달고 살았어요. 

매운 음식을 먹을 때면 속 쓰림이 심했고, 가끔 위산이 올라온 적도 있었죠. 

지금도 건강관리에 소홀할 때 제일 먼저 반응하는 장기가 위 랍니다.

자취하고서부터 나름 건강에 신경 쓰고자 365일 숙원사업인 변비탈출과 위 건강을 위해 양배추와 사과를 갈아먹는 등 나름의 노력을 했었지만 아침잠 많고 게으른 제가 아침마다 일찍 일어나서 야채와 과일일 갈아먹는다는 건 애초에 불가능한 일이었죠. 한 달도 못가서 포기하고 그냥 양배추즙을 사 먹기로 했습니다.




인터넷에서 제일 저렴한 양배추즙을 한 번 주문해서 먹었었는데 어찌나 비리고 한 모금 넘길 때마다 헛구역질이 나던지 양배추즙은 먹을게 못 되는구나 하고 양배추즙도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꽤 흐른 뒤, 재작년쯤 비리지 않고 먹을만하다는 양배추즙이 있다는 블로그 후기를 보고 처음 참들식품 양배추즙을 구매하게 됩니다.


자세한 후기는 아래로...Go







보시다시피 박스 패키지는 깔끔합니다. 유기농양배추즙100 문구가 뭔가 믿음직스럽네요 :)

한 팩에 100ml, 한 박스에 30팩이 들어있습니다. 가격은 11,900원 입니다.

하루에 3팩을 먹으라고 하니 한 달분은 11,900원 x 3 = 35,700원 입니다.




건강즙 중에서는 유일하게 꾸준히 먹은 게 바로 양배추 즙인데요.

지난 8월에 이사하고 요 몇달을 너무 정신없이 보내서 한동안 잊고 지냈었어요.

너무 오랜만에 시켰는지 예전집 주소로 배송이 가는 바람에 배송료 5,000원을 더 냈다는 지갑이 슬픈 해프닝도 있었다죠ㅠㅠ







HACCP인증 마크가 보이네요.제주도와 강원도 평창에서 계약재배되고 있는 유기농 양배추이고,

식품이력추적관리를 통해 식품을 관리하고 있다고 하니 더 믿음이 가네요.

팩 상단에는 2018년 10월 25일이라고 제조일이 찍혀있는데 제조일로 부터 1년안으로 먹으면 됩니다. 







유기농양배추추출액 100% (고형분 3% 국내산) 이고 다른 첨가물은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저온착즙 기술로 원재료의 영양을 최대한 살렸다고 합니다.

1일 3회이상 음용하라고 적혀있지만 점심에 먹겠다고 들고 다니긴 귀찮기 때문에 아침, 저녁으로 먹습니다.







컵에 따라보았어요.

보리차 같은 색이고, 향은 꾸리꾸리한데...상당히 먹을 만 합니다.







양이 얼마 안 되기 때문에 꿀떡꿀떡 금방 마셔요~

진짜 맛없고 비린 양배추즙을 먹어보았기에 참들식품 양배추즙은 증말 양반이에요ㅋㅋ 물처럼 먹을 수 있어요

위 건강으로 양배추즙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참들식품 양배추즙을 추천드립니다.






 간단정리! 양배추의 효능!! 


위 건강 :

비타민U는 위 점막의 보호 및 재생 기능을 담당하여 속 쓰림을 완화해 주고,

비타민K는 위의 출혈을 막아주면 소화가 잘 되도록 돕는 효과가 있으며,

설포라판 등의 성분은 위궤양, 위암의 원인인 헬리코박터균을 억제하는데 상당한 효과가 있습니다.


변비예방 : 

식이섬유가 풍부한 양배추는 장의 운동을 도와 변비를 개선하고, 콜레스테롤의 배출을 도와줍니다.

또 대장의 염증 완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피부미용 : 

카로티노이드 성분이 피부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고, 양배추에 함유된 비타민B6과 유황 성분이 각질 제거와 피지를 조절하고 항균효과가 있어 여드름 균 활성 억제에 도움을 줍니다.


뼈 건강 : 

양배추에 함유된 칼슘은 우유에 함유된 칼슘보다 체내에 더 잘 흡수됩니다. 

풍부한 비타민K가 칼슘을 뼈에 저장하도록 도와줘서 골다공증에 좋습니다.


해독효과 :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간 기능을 강화해 간에 쌓인 유해물질의 해독 속도를 눂여줍니다.


암효과 : 

베타카로틴, 비타민C, 식이섬유, 클로로필 등이 풍부해 체내에 활성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납니다.

(주 3회 이상 양배추를 섭취한 여성이 섭취하지 않은 여성보다 유방암 발생률이 낮다고 함)






 양배추의 부작용 


한 번에 너무 많은 양을 먹을면 섬유소 과다에 의한 복통, 설사, 복부팽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양배추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이 찬 분들은 섭취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양배추의 티오시안산염(타오시아네이트) 성분은 요오드가 부족한 사람에게 갑상선 질환을 일으킬 수 있으니 평소 갑상선이 좋지 않은 사람도 피는 것이 좋습니다.






Copyright 2018. SilverStar All right reserved.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