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라는 걸 써보기로 했다/뷰티 :: 예뻐질꺼야

[샴푸]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소듐라우릴설페이트 없는 샴푸 찾기 1탄, 마녀공장 허브그린 샴푸 후기

요즘 다시 샴푸유목민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천연샴푸, 산성샴푸 등이 꽂혀서 한창 유목민 생활을 하다가 최근 1년간 탈색 후 염색컬러를 유지하기 위해서 컬러샴푸만 쓰고 있었거든요. 지난달 기분전환 겸 어두운색 머리로 다시 돌아오고 과감하게 커트를 하면서 다시 샴푸유목민 대열에 함류하기로 했습니다ㅋㅋㅋㅋㅋㅋ


저는 현재 잦은 염색으로 두피 상태가 엉망이고, 환절기만 되면 생기는 가려움과 비듬으로 고생하는 건성두피 소유자입니다.


남자친구가 미용실에서 추천받았다는 케라스타즈 방 안티댄드러프 샴푸를 쓰고 두피가 좀 진정되긴 했었는데 아무래도 그 샴푸 성분이 맘이 걸려서 쓰지 않기로 했어요. 바로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소듐라우릴설페이트 때문입니다.






제가 자주 이용하는 화해어플에서 가져온 샴푸 몇 가지의 성분표입니다.

모든 샴푸가 그런 건 아니지만 대부분의 샴푸에는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라는 성분이 들어가 있어요.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 옆에 20가지 주의성분 표시가 되어있듯이 굉장히 주의해야 할 성분 중 하나입니다!!!


도대체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가 뭐길래?







화해어플 설명에 따르면 피부를 통한 침투가 쉽고, 발암물질을 혈액으로 보내는 성분이라는 무시무시한 설명이 나와있네요.

비슷한 이름의 소듐라우릴설페이트도 주의해야 할 성분 중 하나입니다.


소듐라우레스설페이, 소듐라우릴설페이트 둘 다 계면활성제로 화장품이나 세제, 비누에 자주 사용되는 성분입니다.

이 두 성분의 장점을 꼽자면 아주 뽀득뽀득 때를 잘 벗겨준다는 거~그리고 값이 싸다는거~

 

이 성분들은 피부에 굉장히 자극적이고, 특히 눈에 들어갔을 때 백내장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피부를 통해 흡수되어 5일 정도 체내에 머물기도 할 뿐만 아니라 발암물질 논란도 있습니다. 

심지어 살충제와 제초제에도 사용되는 성분이라고 하니까 가능하면 꼭 피하고, 성분을 찾아보면서 샴푸를 구매하도록 합시다!!






샴푸 하나하나 들어보고 자잘한 성분표 들여다보고 구매할 수 없으니 화해어플을 적극적으로 이용해 봅니다.

화해에서 샴푸 카테고리를 들어간 뒤,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 소듐라우릴설페이트 이 두 성분을 제외한 제품들만 검색합니다.

여러 샴푸들 중에서 랭킹 2위에 있던 마녀공장 허브 그린 네추럴 헤어 샴푸를 구매했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본격적인 후기~~!!



자연 유래 안심 성분이 99% 이상 함유되어 있고, 거품이 풍성하다고 광고하고 있습니다.







잘 안 보이지만 역시 화해에서 가져온 마녀공장 허브 그린 샴푸의 전 성분표 입니다. 

20가지 주의성분이 포함되어 있지 않고, 알레르기 주의성분도 없습니다.







지난 9월에 구매해서 현재 절반정도 남은 상태입니다.





 


물같이 흐르는 제형이라 여러 번 펌핑하면 손에서 1/3은 탈출합니다.

한 번 펌핑해서 거품 내고 머리에 쓱, 또 한번 펌핑해서 머리에 쓱, 전 머리가 길어서 이 과정을 두세 번 반복해야 합니다.

거품은 잘 나는 편이지만 엄청 풍성하지는 않아요. 예전에 거품도 잘 안 나고 머리카락 뻣뻣해지는 천연이기는 하나 사용감 빵점인 천연샴푸들도 많이 경험해봤기 때문에 사실 이 정도는 사용감은 저한테는 양반이죠...하지만 풍성하지도 않은 거품이 금방 사그라드는 건 좀 그렇네요...




결국, 이 샴푸 한 통을 다 못 쓰고 멈추게 됐는데...두피가 간지러웠어요;;

저랑 맞지 않는 성분이 있었던 걸까요? 

성분 뒤쪽에 나와있는 오일 성분들 때문인지 미끄덩한게 잘 헹궈지지 않는 듯한 기분이 들었고,

기름기가 빨리 올라오고 두피가 금방 간지러워 지더라구요. 저는 건성두피라 사실 며칠씩 머리 안 감아도 그렇게 떡지지는 않는데 이 샴푸는 사용하고 하루만 지나도 유분기가 확 느껴졌습니다. 아무래도 성분이 순하다보니 자극적인 느낌은 없었지만 가려움 증상도 완화되지 않았고, 사용감도 워낙 별로라 반 통만에 중단합니다ㅋㅋㅋ 






Copyright 2018. SilverSta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