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꿀팁노트

구글단축URL종료, 주소줄이기는 BITLY 비틀리에서!! 단축링크 만드는 방법

홈페이지이나 쇼핑몰 상품페이지, 홍보 게시물과 같은 특정 페이지를 공유, 홍보하기 위해서는 각 페이지 링크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일반적인 링크주소는 상당히 길뿐만 아니라 숫자와 영문, 특수문자 등이 마구잡이로 섞여있어 보기에도 상당히 안 좋죠. 그리고 이런 긴 링크들은 스팸 게시물처럼 보이기도 해서 단축링크보다 클릭율이 현저하게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보기 싫고 클릭률도 떨어지는 긴 링크보다 단축 링크를 활용하도록 해야겠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 SNS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단축링크↓↓



대표적인 링크 주소 줄이기 방법으로 구글이 제공하는 단축URL서비스가 있었습니다. 저도 평소에 아주 잘 이용하고 있었는데 안타깝게도 올해 4월 13일부터 서비스가 중단되었습니다. 아예 종료된 건 아니고 보안성과 호환성을 더 강화해서 새로운 단축URL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하네요. 새로운 구글 단축URL서비스가 나오기 전까지 대체할만한 다른 서비스를 찾아보니 비틀리를 많이 이용하고 계시더라구요. 단축링크만드는 방법도 초초초간단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비틀리 바로가기 : https://bitly.com/



▲ 네이버 메인에 있던 쇼핑몰 광고를 하나 클릭하고 링크를 긁어왔습니다. 회원가입을 할 필요도 없고 비틀리 메인 페이지에서 복사한 링크를 SHORTEN 창에 붙여넣기만 하면 바로 단축 링크로 바뀝니다. 상당히 길고 복잡했던 링크가 복붙하나로 아주 간단해 졌어요^^ 이제 COPY를 눌러 복사를 한 뒤 원하는 곳에 붙여 넣으면 됩니다.


회원가입 없이는 위와 같이 간단하게 단축 링크만 만들 수 있고, 그 외에 URL주소를 원하는 단어로 바꾼다거나 링크 클릭률 같은 통계자료를 확인하고 싶다면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Copyright 2018. SilverSta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