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라는 걸 써보기로 했다/기타 :: 별의별

미세먼지 마스크 추천! 웰킵스 프리미엄 황사마스크 KF94 사용후기

오랜만에 프스팅을 하네요. 저란 인간이 워낙 게을러서...하핳

그러고 보니 2019년 첫 포스팅이군요.

첫 포스팅 주제가 미세먼지 마스크 사용 후기라서 좀 슬픕니다. 

미세먼지 마스크 같은 거 살 일이 없었음 좋았을 텐데요...





일본 미세먼지 사이트 참고하십쇼 ↓↓↓

2018/11/05 - ★즐겨찾기 필수 : 일본 미세먼지 사이트, 미세먼지 나쁨 주의!!





 



매우 나쁨... 매우 나쁨... 매우 나쁨...

지난 주말부터 온종일 매우 나쁨 수준을 계속 유지하고 있는데요... 증말 너무하네요.


오늘 아침까지도 온통 빨간불이었던 미세먼지 농도가 15일 오늘 오후 잠깐 풀린다고 하네요. 

하지만 곧 다시 고농도 미세먼지가 많은 날이 잦아지고 3월에 황사가 오면서 정점을 찍는다는 후덜덜한 기사를 봤어요. 짜증!!


아직도 미세먼지 마스크 구비하지 않은 분들은 어서 준비하셔야겠습니다.


사실 오늘 같은 날에도 출근길에 제대로 된 마스크를 쓴 분들 많이 못 봤어요.

제 생각에 매우 나쁨 수준의 미세먼지에는 건강한 일반인도 마스크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생각해요.


전에는 닥터퓨리 미세먼지 황사마스크 KF94 를 사용했었는데요.

닥터퓨리 마스크는 일단 인터넷 최저가를 찾아보면 개당 670원으로 아주 저렴합니다.

일회용이기 때문에 가격이 합리적이다는 게 장점이지만 입체모양이 단단하지 않아 입술화장이 잘 묻어나고 끈조절이 안돼서 얼굴이 작은 제가(사실입니다ㅋㅋ) 쓰기엔 많이 헐떡거려서 마스크 끈을 살짝 묶어야 맞더라구요. (매번 묶기 너무 귀찮았음...) 

대량으로 구매했던 닥터퓨리 마스크를 겨우 다 털어버리고 지지난 주 새로운 미세먼지 마스크를 구매했는데요, 요즘 초미세먼지 수치를 보니 미리 구매해놔서 다행이네요. 






미세먼지 마스크 고르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2018/11/06 - 미세먼지, 초미세먼지란? : 미세먼지 마스크 고르는 방법 (Feat. 미세먼지 대처법)


저는 웰킵스랑 크리넥스 두 브랜드 중에 고민했어요. 둘 다 끈 조절 가능하고 후기도 좋았어요.

차이점이 있다면 웰킵스는 귀에 거는 방식이고 크리넥스는 뒤통수에 거는 방식이에요. 뒤통수에 거는 게 더 밀착이 잘 될 것 같긴 하지만 쓰고 벗고 하는 게 불편할 것 같아서 크리넥스는 패스.








웰킵스 공식 사이트에 들어가 보니 KF94 마스크 종류가 2가지 있었는데,

 우선 첫 번째는 토끼 그림이 그려져 있는 스마트 황사방역마스크 입니다.

마스크 모양이 잘 유지되어 입에 닿지 않는다고 해요. 인터넷 최저가는 개당 800원대.


두 번째 제품은 프리미엄 황사방역마스크 입니다.

끈조절이 가능하고 코지지대 부분에 스펀지가 붙어있어요. 인터넷 최저가는 개당 900원대.


저는 두 번째 웰킵스 프리미엄 황사방역마스크를 대량 구매했습니다.







대형은 남녀 공용, 소형은 어린이용인데요.

소형을 살까 하다가 끈 조절 기능이 있어서 대형으로 선택!







콧대가 닿은 곳에 이중구조 클립이 들어있고, 스펀지가 추가되어 있어 안면부 누설 방지에 도움을 줘요.

착용해봤을 때 부드러운 스펀지라 얼굴에 닿는 느낌은 나쁘지 않았고, 스펀지가 있어서 코 부분에 확실히 밀착되는 느낌이에요.







흐물흐물하지 않고 위에 사진처럼 각이 딱 잘 잡혀있죠? 

마스크와 입사이에 공간이 확보되기 때문에 숨쉬기도 편하고 무엇보다 립스틱이 묻어나지 않아서 좋네요.

단점이 있다면 끈 조절 이음새 부분이 약해서 너무 세게 당기면 뚝 끊어져 버려요. 왘ㅋㅋㅋ 그 뒤론 살살 당깁니다...






아래는 식품의약안전처에 올라와 있는 게시글입니다. 마스크 구매에 참고하시라고...ㅋㅋ



인터넷 사이 (ezdrug.mfds.go.kr) 접속 → 정보마당 → 의약품등 정보 → 제품정보

→ '분류번호'에 '32200'을 입력하여 [32200] 보건용 마스크 선택 → '검색' 아이콘 클릭







엑셀을 다운받아봤어요.

식약처 등록되어있는 마스크 종류가 무려 497가지.

의심하진 않았지만 웰킵스 마스크는 다행히 포함되어 있네요ㅋㅋ


미세먼지 마스크 검색해보면 처음 들어보는 생소한 브랜드도 많고 종류도 워낙 많이 나와서 의심이 간다면 식약처 사이트에서 확인해보심이 좋을 것 같네요...그럼 전 이만 총총총







Copyright 2019. SilverSta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