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라는 걸 써보기로 했다/뷰티 :: 예뻐질꺼야

[화장품]천연 살구씨오일로 클렌징오일 만들기

살구씨클렌징오일을 만들게 된 계기

 

대체로(?) 건성피부지만 오후만 되면 T존에 개기름이 끼는

복합성인 듯 복합성 아닌 복합성 같은 건성피부인 나는

코 주변 화이트헤드와 그 꺼끌꺼끌함을 참지 못하고

종종 뜯어내는 코팩을 애용했었더랬다

 

그 결과, 언젠가부터 눈에 띄는 모공이 보이기 시작한다ㅠ

아무리 밀어내도 결국 제자리로 돌아오는 피지ㅠㅠ

모공은 점점 더 커져가기 시작한다ㅠㅠㅠ

이러면 안 되는 걸 알면서도 나는 피르가즘 중독이었다

결국 질긴 인연 끝에 코팩과 이별을 결심한다

이별 기념으로 생에 마지막 코팩을 경건히 붙여본다...아듀

 

화이트헤드에 좋다는 건 다 찾아 써본다

바하, 아하, 피지오일 등 유목민 생활이 시작되었다

그러던 중, 살구씨오일에 정착하게 된다

 

내가 애정하는 시드물에서 살구씨클렌징오일을 팔고 있다

증말이지 몇 통을 썼는지 모른다

클렌징할 때, 코 주변을 마사지하면 피지들이 살살 녹는다

 

그런데 말입니다..

이 살구씨클렌징오일이 너무 비싸단 말입니다ㅠ

저렴한 걸 뒤지다 보니, 

아니 이 클렌징오일을 만들어 쓰는 사람들이 있눼?!!

나도 한 번 도전해보자 하고 만들기 시작한 게 벌써 5통째ㅋㅋ

계기 끝.

 

 

 

 

 

살구씨오일의 장점

 

건성, 지성, 복합성 어떤 피부 타입도 트러블이 잘 안 생긴다!

비타민A가 풍부해 꾸준히 사용하면 기미, 주근깨, 잡티에 효과!!

묵은 각질과 화이트헤드, 블랙헤드에도 효과적!!!

 

 

 

 

 

너무너무 쉬운 살구씨클렌징오일 만드는 방법, 가즈아~!!

 

우선, 준비재료로

살구씨오일과 유화제로 올리브리퀴드가 필요합니돻...(급 존대)

 

 

구매는 케이크솝이라는 사이트에서...

(천연화장품 만들기 재료 파는 사이트인데, 뭐가 엄청 많네요)

살구씨오일 500ml, 8,500원

올리브리퀴드 50ml 2,500원 / 100ml 4,800원 가격은 이 정도

아이허브에서도 많이들 사던데, 케이크솝이 더 싸기도 하고

올리브리퀴드까지 한 번에 구매할 수 있어서

케이크솝을 더 애용합니다ㅋ

물론 아이허브도 사랑합니다^^

 

 

 

 

 

 

살구씨오일에 올리브리퀴드를 넣고 쉐킷쉐킷 흔들어주면 끝!

올리브리퀴드는

건성피부 10~12%

중성피부 15%

지성피부 18%

의 비율로 넣어줍니다.

저는 살구씨오일 500ml 에 올리브리퀴드 50ml 넣었어요^^

그리고 뽀독뽀독 햇빛 소독 및 알코올 소독을 거친 공병기에

옮겨 담아줍니다.

 

 

 

 

 


저는 예전에 쓰던 클렌징오일 빈 통에 옮겨 담았어요

500ml라 아끼지 않고 팡팡 써도 두세달은 씁니다

클렌징할 때도 쓰고, 피지가 많이 올라왔다 싶으면

팡팡 짜서 살살 마싸쥐~마싸쥐~

물론 피지가 확 빠지진 않지만 매일매일 꾸준히 사용하면

저자극으로 피지관리가 됩니다

덤으로 모공도 지킬 수 있습니다^^

 

 

 

 

 

Copyright 2017. SilverStar All right reserved.